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동아리]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동아리 총평가회 비대면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21-12-27 21:27

    본문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동아리 총평가회 비대면 개최 
    비대면 개최
    27개 동아리, 351명 참여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22일, 청소년동아리 총평가회를 비대면(유튜브)으로 진행했다. 이번 평가회에는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에 소속된 청소년동아리는 27개 동아리, 351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진행했다.

    동아리는 △사회참여영역(봉사, 제작, 토론) 5팀 △역사 1팀 △수리과학 4팀 △대중(공연)문화예술 댄스 5팀 △밴드 8팀 △기획 1팀 △특이공연문화예술 1팀 △스포츠 1팀으로 구성되어 활동했다.

    청소년동아리 총평가회는 1년동안 활동했던 영상 시청 및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 청소년 우수동아리 발표회, 우수동아리·우수위원(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시상식 순으로 진행했다.

    청소년 우수동아리로는 봉사동아리 도담교실, 피스메이커, 댄스동아리 샤르망, 기획동아리 트레일러, 밴드동아리 Crescendo 총 5팀이 우수동아리로 선정됐다.

    도담교실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만들기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역량을 증진시켰으며, 피스메이커는 환경봉사 동아리로 환경과 밀접한 근린공원 및 마동저수지 등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샤르망은 지역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축제 및 공연에 참여하고, 샤르망이 가진 끼와 열정을 뽐내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재능기부 활동을 실천하는 등 적극적인 동아리 활동에 앞장섰으며, 트레일러는 청소년들이 가진 재능을 통해 직접 공연을 기획하고, 기획한 공연을 재능기부 하며,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들이 나눌 수 있는 활동을 구체적으로 진행했다.

    Crescendo는 청소년 밴드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모여 공연을 준비 및 참여하는 등 우수동아리로 선정되어 수상했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김세영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준 청소년동아리 친구들이 자랑스럽고, 내년에도 청소년동아리들의 열정과 끼를 아낌없이 보여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는 매년 광양시에 거주하는 9세~24세 미만의 청소년들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동아리활동을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동아리는 매년 3월 중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동아리로 선정되면 동아리 활동에 따른 봉사활동 시간 지급, 활동비 지원, 활동장소를 제공한다. 청소년동아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센터(794-2230)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http://www.gmi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7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