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UnI] 청소년자원봉사단 UnI 13기 UEA 여수정상회의 참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21-10-05 13:26

    본문

    ‘2021 UEA여수정상회의 청소년포럼’ 참여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이하 문화센터, 광양YMCA 위탁운영) 청소년자원봉사단 UnI 13기가 지난달 29일, 2021 UEA여수정상회의 청소년포럼에 참석해 탄소중립을 위한 한걸음이라는 주제로 발표 했다.

    2021 UEA여수정상회의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을 통한 지속가능한 도시’를 주제로 탄소중립, 에너지 전환, 지역의 활동과 사례공유 등 남해안·남중 권 11개 도시 청소년들이 여수에 모여 다양한 주제로 청소년 포럼에 참여했다. 
    발표자로 참여한 오아영 학생은 “지역의 환경문제를 조사하고 발표를 준비하면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게 됐다”며 “환경문제가 가깝지 않다고 하는 친구들에게 탄소배출의 심각성을 알리고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은서 학생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며 실천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김세영 센터장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환경문제를 바라보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에 서 운영하는 청소년자원봉사단 UnI는 2008년 처음 활동을 시작해 올해 13기가 자원봉사를 이어가고 있다. 매년 11월부터 1월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대표활동으로는 △1:1 멘토-멘티 멘토링 활동 △청소년인식개선캠페인 △청소년방 과후아카데미 활동보조 △청소년 봉사활동 기획 및 진행 등 연간 활 동계획을 세워 활동을 진행한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자원봉사단 UnI 활동에 관심있는 청소년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gwycc.or.kr) 참고, 문의전화는 061-794-223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