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진로] 청소년진로박람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21-09-13 10:55

    본문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진로프로그램 아카데미


    ME路:나에게로 다가가자! 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이하 문화센터광양YMCA 위탁운영)는 오는 9월 4일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청소년들에게 자기주도적 진로탐색과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광양시가 주최하고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주관으로 “ME路 나에게로 다가가자!”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청소년 진로 박람회는 지역 청소년들의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진로 체험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5가지 부문(4차산업농촌실험·과학업사이클링종합)분야에 대한 아두이노를 활용한 체험 버그타르트 만들기 미니화분 텃밭만들기 현미경으로 보는 세상 과학수사관 체험 우드버닝체험 업사이클 퀴즈 대형젠가를 통한 진로 및 직업퀴즈 8가지 진로체험 활동부스를 운영한다.

    문화센터는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 연계가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진로 설계 능력을 함양시킨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김세영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청소년들이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통해 미래의 꿈진로를 찾고 경험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진로박람회는 9월 2일까지 진로체험을 하고 싶은 14~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되며, 1(오후 1시 ~ 3)·2(오후 3시 30분 ~ 5시 30)로 나눠 각각 40명씩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 진로박람회 참여 및 운영에 대한 사항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http://www.gwycc.or.kr) 또는 전화(794-2230)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Y광양청소년)을 친구 추가하면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및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