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참여기구] 청소년 참여기구 면접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21-02-08 15:44

    본문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참여기구 면접봉사와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 제안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이하 문화센터, YMCA 위탁운영)는 지난 6일 청소년문화센터 창작공방실과 이벤트실에서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UnI와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구성을 위한 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면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들은 1년 동안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를 중심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UnI는 ‘You &I 나누는 기쁨과 함께하는 마음가짐으로 사람과 사람사이의 아름다운 사랑을 키워나가자’는 뜻의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매월 정기 모임 및 회의 △지역 청소년을 위한 재능나눔 활동 △분과별 활동(교육분과-초·중학생 1:1 학습지도&영어,수학 과목 지도, 활동분과-초등학생 토요 활동지도, 조별 및 체험학습 보조) 등의 활동을 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 및 시행령 3조에 의거해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스스로가 주역이 되어 청소년들의 의식향상과 권익증진의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의 권리와 문화, 청소년복지증진을 위해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 및 시민 인식 개선 캠페인 △타 기관 위원회와의 교류활동 등의 활동을 한다.

    또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광양시 청소년들이 시 정책 및 사업과정에 참여토록 해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 권익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광양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청소년 워크숍, 캠페인, 개최 △자체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평가 등의 활동을 한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김세영 센터장은 “광양시청소년들의 전용공간인 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와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제안 및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