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나라찬]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21-01-19 10:05

    본문

    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 생명을 살리는 기적

    포스코 응급처치봉사단과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지난 14일 포스코 응급처치봉사단과 연계해 상황별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이론교육,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방법, 하임리히법 등의 응급처치 교육을 온라인 플랫폼 ZOOM을 이용해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나라찬 청소년들이 주변에서 갑작스럽게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을 대처 할 수 있도록 대응 능력을 키워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대비하고자 마련됐다.


    포스코 응급처치교육재능봉사단은 우리지역 취약계층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기본 안전 교육을 실시해 안전에 대한 대응 능력을 키워주고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기여하고 있다.


    ‘포스코 응급처치교육재능봉사단’ 이원규 응급구조사는 “응급처치는 생활 속에서 언제든지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반복적인 교육과 실습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나라찬’ 김영욱 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해 응급상황에서 적절히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나라찬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상담 등의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휴관기간 중에도 청소년들의 학습 공백 해소, 체험활동 프로그램 등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21년 신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2021년 기준 초등학교 4~6학년)을 모집 중에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