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나라찬]2020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 입학식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20-01-20 09:58

    본문

    2020년 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 입학식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 새로운 출발 알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YMCA운영 이하 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지난 13일 문화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2020년도 ‘나라찬’ 입학식을 진행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 4학년부터 중학 3학년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청소년 생활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26135_27721_153.jpg

    이날 입학식은 ∆김세영 센터장 인사말 ∆김정운 사무총장 축사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개 ∆‘나라찬’ 소개 ∆실무자 소개 ∆2019년 나라찬 활동 영상 ∆기관 소개 ∆학부모 간담회&반별 모임 순으로 진행됐다.

    나라찬 강민서 친구는 “같은 학교 친구가 이번에 나라찬에 다닌다고 해서 저도 들어왔어요. 작년에 친구 언니가 즐겁게 다녀서 저도 친구랑 즐겁게 다녀보고 싶었어요”라고 말했다.

    담당지도자는 “나라찬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1년의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친구들의 말에 귀 기울이는 담임이 되겠다. 또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은 저소득층·한 부모 가정·다문화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상담 등의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한 시민으로서 성장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한편 2020년 신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2020년 기준 초등학교 4학년)을 모집 중에 있다. 모집 관련 사항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