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나라찬]DMZ로 봄소풍가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19-05-07 11:52

    본문

    DMZ 민(民)+평화손잡기

    방과후아카데미 토요체험활동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YMCA운영 이 하 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지난달 27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임진각에 ‘평화 손 잡기’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2018년 4월 27일 판문점 남북 정상회담 1주년을 기념해 4월 27일 14 시 27분에 맞춰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는 경기도의 강화와 김포, 고양, 파주, 연천의 주요 장소와 강원도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 등 10개 시 군의 주요장소 에서 진행됐다.

    나라찬 친구들도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를 따라 지정된 위치로 이동했다.

    23276_24867_5643.jpg

    프로그램은 Δ손잡고 평화통일 만세삼 창 Δ‘우리의 소원은 통일’ 노래부르기 Δ 묵념 Δ평화선언문 낭독 Δ평화의 인사 Δ 평화의 춤 Δ아리랑 노래로 진행됐다. 나라찬도 평화를 기원하는 목소리에 작지 만 힘을 보탰고, 행사를 잘 마무리 했다.

    나라찬 왕윤성 친구는 “조금 많이 걸어야 돼서 힘들긴 했는데, 그래도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서 좋은 거 같아요. 또 뉴스에 출연도 했어요. 부모님, 친구들에게 자랑할 거에요”라고 말했다.

    담당 지도자는 “나라찬 친구들이 역사의 한편을 장식할만 한 곳에 함께 참여해 줘서 고마웠다”며 “이 기회를 통해서 평화가 이뤄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아이들과 함께 이 마음을 지켜가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은 저소득층·한 부모 가정·다문화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상담 등의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